제2회 패밀리 자연캠프 행사스케치
제2회 패밀리 자연캠프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소재 대기리산촌체험학교 오토캠핑장에서 가정평화협회 소속 회원 47명(17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이번 패밀리 자연캠프는 ‘어떻게 생각하고 인식하느냐가 현실을 결정한다’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7일 동안 자연 속 캠핑 생활을 기본으로 지내면서 등산 및 계곡 체험, 체육대회, 통일전망대와 DMZ박물관 견학, 해양 체험, 화동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일정을 보냈습니다.
가정평화협회 조인범 협회장은 개회식에서 “우리의 삶 속에는 순간 순간의 필요성을 채우기 위한 인위적인 환경들이 가득하다”며 “이번 패밀리 자연캠프를 통해 과도한 디지털 문명으로부터 벗어나 때가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호흡하며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삶의 나침반을 바로잡는 가치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자연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 활동들을 통해 가족의 삶의 나침반을 재조정 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연캠프 참여로 가족들 사이에 깊은 유대감이 형성될 수 있었고, 가족 공통의 문화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패밀리 자연캠프는 행사 취지에 맞게 늘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음은 물론이고, 함께 땀 흘리며 산길을 걷고 밤이면 모닥불 주변에 둘러앉아 별빛을 바라보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 제2회 패밀리 자연캠프 7일 간의 체험 활동 사진
(1일차 개회식 및 O.T, 어드벤처 교육)
(2일차 등산 및 화동회)
(3일차 계곡 체험)
(4일차 등산 및 캠프파이어)
(5일차 체육대회)
(6일차 통일전망대 및 DMZ 박물관 방문, 해양 체험, 화동회)
(7일차 폐회식 및 기념촬영)